지난 1월 26~28일 열린 '2026 목회사관학교'.
2026 목회사관학교 온누리 어워즈에서 수상한 30년 이상 근속 목회자들(왼쪽부터 황종연, 도육환, (이재훈 위임목사), 박종길, 강부호, 이기훈 목사).
"예수님의 제자 된 목회자”
1월 26~28일‘2026 목회사관학교’개최
국내외 온누리교회 목회자 360여 명 참석
2026 온누리교회 목회사관학교가 ‘나를 따르라’ 를 주제로 1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오크밸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국내외 온누리교회 목회자(전임, 파트), 협력 교회, 온누리교회 출신 담임목회자, 선교사 등 총 360여 명이 참석했다.
2026 목회사관학교에서는 공동체성경읽기, 주제 강의, 소그룹 나눔,특강, 기도회, 패널토의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첫날 주제 강의는 이재훈 위임목사가 ‘ 공동체성경읽기’ 를 주제로 했다. 이 위임목사는 “아무리 탁월하고 감동적인 설교도 하나님 말씀 그 자체의 권위보다 높을 수 없다”면서 “말씀 자체보다 설교에 익숙해진 현실을 돌아보며 설교 중심 예배에 대한 건강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배 안에서 ‘ 공동체성경읽기’ 를 시작함으로 성도들이 하나님 말씀을 더욱 사모하게 하고, 그 말씀이 성도들의 삶을 바꿔가도록 돕는 목회자들 되기를 바란다”고 권면했다.
목회사관학교 첫날 오후에는 마크최 목사 ‘ 나의 목회 이야기’ , 조호영 목사 ‘ 나의 사역 이야기’ , 목회자 특순, 박종길 목사 ‘ 교역자의 경건 생활’ 특강, 소그룹 나눔 및 발표, 기도회, 온누리 어워즈 등이 이어졌다. 온누리 어워즈에서는 이한규 목사(맨인블랙상: 최다 장례사역 교역자), 전진 목사(강대상: 우수 설교교역자), 김용산 목사(온누리루키상: 우수 적응 교역자), 배윤주 전도사(전파상: 전임 같은 파트 교역자), 김재승 목사(기름부음상: 최장거리출퇴근 교역자)가 수상했다.
둘째 날에는 공동체성경읽기, 박신웅, 전현규 목사 ‘ 나의 목회 이야기’ , 이기훈, 이기원 목사 ‘ 나의 사역 이야기’ , 신국원 교수 ‘ 기독교 세계관과 선교적 비전’ 주제 강의, 강부호 목사 ‘ 교역자의 기도 생활’ 특강, 소그룹 나눔 및 발표, 패널토의, 기도회, 온누리 어워즈 등이 이어졌다. 이날 온누리 어워즈에서는 30년 이상 근속한 목회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박종길(서빙고온누리교회), 강부호(양재온누리교회), 도육환(영종온누리교회), 이기훈(사회선교본부), 황종연(Acts29 비전빌리지) 목사가 수상했다.
셋째 날에는 공동체성경읽기, 최성민 목사 ‘ 나의 사역 이야기’ , 신무환 장로 ‘ 평신도의 세상살이로 나타내는 복음적 세계관’ 주제 강의, 소그룹 나눔 및 발표, 폐회예배, 기도회 등을 했다. 폐회예배에서는 박종길 목사가 ‘ 다시 시작하라’ (수 17:14~18)를 주제로 설교했다.
박현식 목사(동경온누리교회)는 “국내외 온누리교회 모든 목회자가 한자리에 모여서 말씀 안에서 다시한번 세워지는 귀한 시간이었다”면서 “예수님을 따라 더 낮아지고, 더 섬기고, 더 순종하는 목회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우수진 전도사(서빙고 차세대)는 “공동체성경읽기에 대한 큰 도전을 받았다”면서 “말씀을 잘 낭독하고 삶에 깊이 새기며, 예수님을 따르는 교역자가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목회사관학교는 2003년부터 시작된 온누리교회 목회자 수련회다. 국내외 온누리교회 목회자들이 모여 비전과 목회 철학, 사역 방향 등을 공유한다.
/ 홍하영, 박지혜 기자
예수제자학교(JDS) 참가자 모집
2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서빙고, 양재 주간, 저녁반
예수제자학교(JDS) 참가자를 모집한다. 2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서빙고 주간반, 저녁반, 양재 주간반, 저녁반을 운영한다. 예수제자학교는 성도들이 예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소명을 발견하고, 예수의 제자가 되어 삶을 살도록 돕는 평신도 제자훈련이다.
서빙고 주간반은 2월 26일(목)부터 9월 22일(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시온홀에서 시작된다. 서빙고 저녁반은 2월 28일(토)부터 9월 19일(토)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시온홀에서 열린다.
양재 주간반은 2월 24일(화)부터 9월 22일(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온유홀에서 진행된다. 양재 저녁반은 2월 20일(금)부터 9월 19일(토)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온유홀에서 한다.
참가를 원하는 성도들은 서빙고와 양재온누리교회 로비에 마련되는 안내데스크나 아이스쿨(ischool.ionnuri.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비는 70만 원(전도여행비 별도).
문의: 02-3215-3534
/ 홍하영 기자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2월 18일부터 4월 5일까지
2026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을 한다. 사회선교본부 생명과 환경팀 주도로 2월 18일(재의 수요일)부터 4월 5일(부활주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주제는 ‘ 보시기에 좋았더라’ 이다. 부제는‘자기부인의제자도’이다.
올해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실천사항은 현대인의 삶을 위협하는 각종 중독과 무절제함을 끊어내는 데 초점을 맞춘다. 1주 차 ‘ 디지털 디톡스: 내 손안의 우상을 내려놓다’ , 2주 차 ‘ 건강한 식습관: 내 몸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 , 3주 차‘ 생태 회복: 소유보다 나눔, 채움보다 비움’ , 4주 차 ‘ 바른 언어생활: 죽이고 살리는 혀의 권세’ , 5주차 ‘절제와 성실: 운이 아닌 은혜로 사는 삶’ , 6주차 ‘ 겸손과 순종: 나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 7주차 ‘나를 따르라: 부활의 증인으로’ 가 주제다.
문의: 02-3215-3434
/ 홍하영 기자
2월부터 예배순서 일부 개편
15분 전 찬양과 기도, 예배 중반‘공동체성경읽기’
2월부터 예배순서가 일부 개편된다. 15분 전부터 찬양과 기도로 예배를 준비한다. 예외적으로 예배 전 찬양과 기도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예배 5분 전 진행하던 ‘ 공동체성경읽기’ 는 예배 중반에 한다. ‘ 온누리 공동체 성경읽기표’ 를 따라 모든 성도가 함께 성경 본문을 듣고 읽는다. 예배 시간은 변동 없다.
온누리성경읽기 진도표는 온누리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주일예배 공동체성경읽기(신약∙시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인성경읽기(구약∙신약), 토요일과 일요일 개인성경읽기(잠언, 전도, 시편∙구약)를 하면 1년 동안 성경일독을 할 수 있다.
/ 박지혜 기자
파워웨이브 연합수련회
‘PASSION 2026’
차세대 파워웨이브 연합수련회 ‘ PASSION 2026’(이하 패션집회) 2차 집회가 2월 1일(일)부터 3일(화)까지 대전 배재대학교에서 ‘ Unshakable’ (흔들리지 않는)을 주제로 열린다. 서빙고(1부), 양재(고등부), 남양주, 대전, 세종, 도곡, 양지, 인천, 평택, 서산온누리교회와 안산, 평택M센터 파워웨이브 학생들이 참가한다.
2차 패션집회에서는 개회예배, 저녁집회, 파워페스티벌, 주제 강의, 선택 강의, 폐회예배 등의 순서가 이어진다. 주제 강의는 김선재 목사(차세대사역본부장), 송바울 전도사(한터사역), 박위 형제(유튜브 위라클 채널 운영)가 한다. 선택 강의는 ‘ 하나님이 만드신 진짜 나를 찾다’ , ‘ 디자인, 하나님을 닮은 창조의 언어’ 등을 주제로 이어진다.
문의: 02-3215-3521
/ 홍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