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신문 - [News] 우리의 사명, 창조세계 돌봄!

국내캠퍼스

[News] 우리의 사명, 창조세계 돌봄!

 2025-03-22      제1533호

공유하기

우리의 사명, 창조세계 돌봄!
4월 18일까지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하나님 창조 선물 지키고, 돌보는 실천 이어가기
 
2025 사순절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창조세계돌봄’(이하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이 한창이다. 온누리교회 모든 성도가 하나님의 창조 선물인 빛, 공기, 물, 땅, 계절, 생명, 인간을 묵상하고, 이를 돌보고 지키기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은 4월 18일(금)까지 이어진다.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은 사순절 기간에 이어진다. 이는 성육신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하며, 무분별한 이기심과 탐욕을 회개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자는 취지이다. 올해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에서는 매주 월요일 ‘인간’을 주제로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감사와 사랑, 격려를 표현하고,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에는 ‘빛’, ‘공기’, ‘물’, ‘땅’, ‘계절’, ‘생명’을 주제로 환경을 보호하고 돌보는 실천을 한다.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창조세계돌봄’ 3주차(3/24~28일) 주제는 ‘물’이다. 월요일에는 가정과 일터, 학교 등에서 만나는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고 먼저 다가가 말하는 실천을 한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물’에 관한 실천을 한다. 25일(화) ‘비누 혹은 샴푸를 사용할 때 물 잠그고, 양치 컵 사용하기’, 26일(수) ‘설거지할 때 천연 발효액(EM) 세제 사용하고, 설거지통 사용하기’, 27일(목) ‘일회용 컵 대신 개인용 컵이나 텀블러 사용하기’, 28일(금) ‘세탁물 가득 채워 돌리기’를 실천한다.
사회선교본부 생명과환경팀에서는 성도들이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천 사항 이해를 돕기 위해 전자책(e-Book)을 제공하고 있다. 온누리교회 홈페이지(onnuri.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전차책e-Book)에는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의 목적과 주제 말씀, 1~6주차 실천 과제, 참여 방법, 참여 예시 등이 담겨있다. 
창조질서회복 캠페인에 참여하고 후기를 사진과 소감문으로 작성해서 4월 20일(일)까지 사회선교본부 생명과환경팀 이메일(onnuri.lent@gmail.com)이나 문자메시지(010-6442-0191)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준다. 온누리교회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와 <온누리신문>에도 소개할 예정이다.
차세대도 사순절에 ‘사순절 성경쓰기’와 창조질서회복 캠페인 ‘Bye Bye 플라스틱’을 한다. 4월 19일(부활절)까지 매일 정해진 성경 본문을 따라 쓰고,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한다. 예수님의꿈아이 ‘컬러링북’, 꿈이자라는땅(초등부, 소년부)과 파워웨이브 ‘성경쓰기’, 꿈이자라는땅(유년부) 컬러링북과 성경쓰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사순절 성경쓰기를 하면 된다. Bye Bye 플라스틱 캠페인에서는 하루 동안 사용한 플라스틱(비닐)과 일회용품 생각해 보기, 다회용품 사용하기, 사용한 플라스틱 분리수거 등을 실천한다.
문의: 02-3215-3434(사회선교본부), 02-3215-3523(차세대)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세상을 섬기신 어린양
작은예수 40일 새벽기도회 오전 5시30분 각 캠퍼스 본당
 
작은예수 40일 새벽기도회(이하 40일 새벽기도회)가 벌써 3주차를 맞이한다. 주제는 ‘세상을 섬기신 어린양’이다. 3월 24일(월) ‘죄 사함 예수님께 나아갈 이유’(막 2:1~12), 25일(화) ‘‘닿다’ 그 용기와 완전한 치유’(막 5:25~34), 26일(수) ‘생명을 살리는 가장 완벽한 시간과 방법’(요 11:39~44), 27일(목) ‘불쌍히 여기시는 분, 믿음을 더하시는 분’(막 9:20~29), 28일(금) ‘좋은 밭의 이유’(마 13:18~23)를 주제로 설교가 이어진다.
올해 작은예수 40일 새벽기도회는 4월 18일(금)까지 국내 온누리교회 모든 캠퍼스 본당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5시 30분 진행된다. 온누리교회 유튜브 채널과 CGN TV 채널에서 새벽기도회 실황을 중계한다.
이영자 권사(가정사역공동체)는 “이번 40일 새벽기도회는 부활의 예수님, 어린양의 보혈이 새롭게 느껴지는 시간”이라면서 “내 의지가 아닌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걸어가는 삶을 살겠다”고 다짐했다.
박종훈 안수집사(서초A공동체)는 “우리 가족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40일 새벽기도회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바라보며 그 사랑을 나도 마음에 품고 살아가겠다”라고 말했다. 
40일 새벽기도회 참여 이벤트도 한다. 40일 새벽기도회에 참여해서 찍은 사진이나 온라인으로 예배드리는 사진(예배 화면 캡처 가능)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40일어린양을바라보라) 하고, 사진과 태그가 담긴 게시글을 캡처해서 온누리교회 인스타그램 계정에 DM(Direct Message)을 보내면 된다. 성도들이 보낸 사진은 온누리교회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커뮤니티)에 게시한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보내준다.
더 은혜롭고, 유익한 40일 새벽기도회 참여를 원한다면, ‘작은예수 40일 새벽기도회 웹페이지’(onnuri40.onnuri-church.com)를 활용하면 된다. 웹페이지에서는 ‘출석’, ‘말씀’, ‘묵상’ 기능을 제공한다. 웹페이지에서 로그인한 다음, ‘예배당 예배’ 또는 ‘영상 예배’ 버튼을 클릭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출석 누적 점수에 따라 1단계 ‘씨앗’부터 10단계 ‘작은예수’까지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말씀’ 메뉴에서는 당일 설교 정보와 칼럼을 읽을 수 있다. ‘묵상하기’ 메뉴에서는 그날 묵상한 내용을 직접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다<관련 기사 5면>. 웹페이지 관련 문의는 채널톡(onnuri40.channel.io)으로 하면 된다.
/ 홍하영, 박지혜 기자

CGN 개국 20주년 감사예배
3월 28일 오전 10시 서빙고 본당
 
선교미디어 CGN이 개국 20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축하하고 감사하는 예배를 오는 3월 28일(금) 오전 10시 서빙고온누리교회 본당에서 드린다. CGN 임직원과 온누리교회 리더십, 교계 대표 인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교미디어 CGN은 故 하용조 목사의 선교 비전으로 개국했다.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 CGN’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 세계에 양질의 기독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올해도 CGN은 다양한 특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6월 선교 다큐멘터리 영화 ‘무명(無名)’이 전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국과 일본의 ‘복음의 가교’가 된 일본인 선교사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CGN 미주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미션 로그’, 세상의 가장 낮고 험한 곳으로 향한 선교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땅 끝의 증인들’ 시즌2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CGN 전진국 대표는 “CGN이 지난 20년 동안 선교 콘텐츠로 열방에 복음을 전하도록 이끌어주신 하나님과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CGN이 앞으로도 선교의 비전을 따라 순수한 복음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급하도록 꾸준한 관심과 사랑, 후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홍하영 기자

온누리 온라인커뮤니티 상반기 개강
4월 8일부터 매주 화 오후 8시 온라인
 
온누리교회 온라인 돌봄공동체 ‘온누리 온라인커뮤니티’(이하 온라인커뮤니티)가 상반기 개강을 한다. 온라인커뮤니티는 20세 이상 온누리교회 성도 중에서 여러 사정으로 공동체 활동이 어려운 이들을 온라인으로 돌보는 공동체다. 
온라인커뮤니티 상반기는 4월 8일(화)부터 6월 10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이번 학기에는 여성민 목사가 강의한다. 참여를 원하는 성도들은 온누리교회 홈페이지(onnuri.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카카오톡채널 ‘온누리 온라인커뮤니티’
 

 작성자   홍하영 기자

4,455개 글

리스트보기
검색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