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신문 - [가정사역] 가정사역과 함께 행복한 가정 만들기!

사역

MINISTRY

사역

[가정사역] 가정사역과 함께 행복한 가정 만들기!

 2023-05-20      제1443호

공유하기

가정사역과 함께 행복한 가정 만들기! 
행복하고 건강한 부부, 가정, 미래를 선물합니다  
 
누구나 행복한 가정을 꿈꾼다. 그러나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신혼, 중혼, 황혼 등 인생 시기에 따라 갈등이 다르고, 임신과 출산, 사별과 이혼 등 예기치 못한 환경 변화 등이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을 낳기 때문이다. 인생의 단계마다 경험하는 어려움을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방황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배워야 한다.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에서 알려주는 행복한 가정 만드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인생의 단계를 미리 공부하고, 준비하고, 지혜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에서는 인생 단계별로 행복한 가정,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사역팀을 세분화해서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 양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가정사역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만 배워도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board image
결혼해 보니까 알겠다.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의 뜻 말이다. 부부의 사랑, 젊음의 패기, 꿈과 희망만으로는 헤쳐나가기 버거운 게 결혼생활이다. 20~30년을 각자 다른 세상에서 살아온 두 사람이 만나 가정을 꾸렸는데 문제가 없다면 이상한 일이다.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 싶다면 그 방법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 부부관계에서 문제가 생기는 게 당연하다면 그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고 극복하는 방법도 꼭 알아야 한다. 
온누리교회 가정사역본부에서는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표어로 내걸고,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지혜로 인생의 단계마다 찾아오는 문제와 위기를 온전히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 부부사역팀(아름다운동행, 젊은부부학교), 하가훈팀(하나님의가정훈련학교, 대외협력), 드림사역팀(야베스맘, 드림어게인), 출산장려사역팀(크리스천 결혼문화, 헬로맘, 헹가래)으로 사역팀을 세분화해서 성도들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행복한 부부 생활’ 배우기
 
부부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 가정은 한 남자와 한 여자의 만남으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가정의 시작인 부부가 그 누구보다 행복해야 한다. 부부의 행복이 곧 가정의 행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젊은부부학교’에서 그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젊은부부학교는 젊은 크리스천 부부들(20~40대, 결혼 12년 차 이하)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신 가정의 원리를 가르쳐준다. 말씀을 바탕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가르쳐준다. ‘성경적 결혼관’, ‘남녀차이 & 부부 대화’, ‘친밀한 부부의 삶’, ‘축복의 가정’ 등을 주제로 실제적이고 심도 있는 강의를 제공한다.
무엇인가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먼저 경험한 이들의 조언과 지지만큼 값진 게 없다. 부부 생활도 마찬가지다. 부부코칭 프로그램 ‘아름다운동행’에서는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갈등, 시행착오를 다른 부부들과 나누고, 부부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8주 동안 일대삼 부부 코칭을 통해 실제적인 부부 관계를 배울 수 있다.
 
‘행복한 가정’ 만들기
 
자녀는 하나님이 주신 정말 귀한 선물이다. 부모에게는 자녀의 몸과 마음이 온전하게 성장하도록 돌볼 의무가 있다. 자녀 양육은 부모에게 주어진 사명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자녀 양육이 어려워도 너무 어렵다는 점이다. 그때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을 찾으면 된다. 자녀 양육에 첫발을 내디딘 부모, 사춘기 자녀교육에 대해 알고 싶은 부모, 자녀 양육과 중년의 어려움이 겹쳐 힘겨워하는 중년 부부들을 위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가정훈련학교’는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다. 두란노아버지학교와 두란노어머니학교 사역의 모태이기도 하다. 결혼 10년 차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하나님이 꿈꾸는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도록 돕는다. 자녀들을 위한 ‘홀리 스카우트(Holy Scout)’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성경적 가정제도의 원리’, ‘부부 대화’, ‘부부의 성’, ‘자녀교육’, ‘가정 경제’ 등을 주제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교육을 하고 있다.
가정에 새 생명이 찾아오는 임신과 출산만큼 좋은 소식이 또 있을까? ‘헬로맘 스쿨’에서는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 임산부, 영유아기 자녀가 있는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경적인 태교 방법부터 임신과 출산 이후 마음 관리 방법, 영유아기 자녀 양육까지 성경적 부모를 만드는 실제적인 방법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새로운 삶, 행복한 미래’ 꿈꾸기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에서는 예기치 못한 고난의 파도를 만난 성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혼자들의 회복을 돕는 ‘드림어게인’과 여성사별자모임 ‘야베스맘’이 그것이다. 이혼과 사별의 아픔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위로하고, 상처를 치유하고, 온전한 회복을 돕는다.
‘드림어게인’은 이혼으로 인한 아픔과 상처, 충격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위로를 경험하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도록 돕는 과정이다. 매주 토요일 예배와 매년 두 번 스쿨(상반기, 하반기)을 개강한다. 이혼자, 이혼 위기에 있는 사람, 별거 중인 성도가 대상이다. 드림어게인은 타교회 성도 비율이 50%나 될 정도로 외부에서도 칭찬과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야베스맘’은 사별로 인한 정서적 상실감과 두려움을 예배로 극복하고,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회복을 경험하도록 돕는 여성사별자를 위한 모임이다. 매주 화요일(비대면)과 토요일(대면) 정기모임을 하고, 재능기부, 야유회, 수련회, 세미나 등도 한다.
온누리교회 가정사역에는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역도 있다. ‘크리스천 결혼문화팀’에서는 매년 ‘결혼문화세미나’를 개최해 결혼 적령기 청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결혼문화를 교육한다. 오는 6월 10일에는 40대 이상 미혼기독청년을 위한 결혼문화세미나 ‘지중해(지금이 중요해)’를 실시한다.
‘헹가래팀’에서는 ‘청춘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크리스천 청년들의 연애와 결혼에 관한 유익한 강의와 청년들의 자연스러운 만남이 이루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3215-3221
 

 작성자   홍하영 기자

6,535개 글

리스트보기
검색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