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신문 - 전도하는 보드게임 ‘로스트 트레져’

사역

MINISTRY

사역

전도하는 보드게임 ‘로스트 트레져’

 2021-11-20      제1369호

공유하기

건강한 공동체 놀이문화 

전도하는 보드게임 ‘로스트 트레져’
가장 소중한 보물을 들고 왕궁으로!

‘로스트 트레져’는 보물을 들고 왕궁에 먼저 도착하는 보드게임이다. 상대가 왕궁에 도착하기 전까지 상대의 보물을 맞추기 위해 질문을 주고받는다. 왕국에 가장 먼저 도착하거나 상대의 보물을 맞춰서 점수를 많이 획득한 사람이 최종 승자가 된다. 게임 시나리오, 그림, 진행과정을 모두 성경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보드게임 ‘로스트 트레져’의 핵심은 질문과 경청이다. 기존의 보드게임들이 경쟁이 목표라면 ‘로스트트레져’는 서로의 가치관이 무엇인지 묻고 경청하면서 관계 맺는 데 초점을 뒀다. 보드게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보물을 맞추기 위해서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가치관, 신앙 등을 파악한다. 보드게임이 끝난 뒤에는 보물을 설명하면서 자연스럽게 간증을 나눌 수도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4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로스트 트레져’는 도시선교 사역단체 랜드마커 미니스트리에서 개발했다. 랜드마커 미니스트리는 도시에 있는 청소년과 청년, 외국인 유학생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단체다. 건강한 공동체 놀이문화를 만들자는 목표를 세우고 ‘랜드마커랩스’라는 보드게임개발회사를 창업했고, ‘로스트 트레져’를 개발했다. 가격은 5만5천 원이다. 랜드마커랩스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구입문의: 010-3121-1604

 작성자   김영선 기자

6,500개 글

리스트보기
검색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