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캠퍼스
[news] 온전한 회복의 열쇠 '예수 그리스도'
온전한 회복의 열쇠 ‘예수 그리스도’
2025 회복축제 ‘온전함’ 1,200여 명 참석
기독교 상담 및 심리치유 전문가 40인 강의
온전한 회복의 유일한 열쇠는 예수 그리스도였다. 온전함을 향한 회복의 여정에서 발견한 변하지 않는 진리가 바로 그것이었다.
2025년 회복축제 ‘온전함’이 막을 내렸다. 5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서빙고온누리교회 본당과 선교관에서 ‘온전함’을 주제로 진행됐다. 온누리교회 회복사역본부,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한국교회상담사역네트워크가 공동주최했다. 성도 1,200여 명이 참석했다.
회복축제 ‘온전함’에서는 14일 ‘마음 돌봄’, 15일 ‘정신 치유’, 16일 ‘영혼 회복’을 주제로 기독교 상담 및 심리치유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가 이어졌다. 14일 박상미 교수(한양대 대학원) ‘상처 입은 내면 아이 치유’,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 기독교상담복지학과) ‘21세기 핵심 정서와 치유적 상상력’, 15일 채규만 교수(성신여대 심리학과 명예교수) ‘뇌과학, 심리학, 신학, 영성을 통합한 인간 상처 치유’, 고병인 교수(고병인가족상담연구소 소장) ‘동반의존자: 동반 중독자, 도우려는 중독자’, 류경숙 교수(강남GEM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 ‘사회성이 좋은 아이로 자라게 하려면’, 16일 남윤영 박사(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우울, 불안과 평안’, 권수영 교수(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AI 시대, 온전함의 회복이 더욱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강의했다.
오후에는 풍성한 ‘선택 강의’가 이어졌다. 정신 건강, 정서적 치유, 건강한 부부 및 가족 관계, 교회 상담의 실제, 미디어 중독 문제, 영적 성장과 돌봄, 아동 상담, 성경적 관점에서의 상담 등을 주제로 이기원 목사, 오은규 목사, 정회성 목사, 정승철 목사, 하성희 목사, 김인선 장로, 김성진 장로, 박성덕 소장, 오화철 교수, 장석연 교수, 이헌주 교수 등 전문가 40여 명이 강의했다.
특별 순서와 패널토의도 이어졌다. 14일 사랑챔버, 15일 김주택 성악가, 16일 온사랑 합창단이 특순했고, 16일에는 패널토의를 했다. 조호영 목사 사회, 권수영 교수, 남윤영 박사, 이기원 목사, 조영진 교수가 패널로 참석했다. 16일 오후 열린 ‘금요회복집회’에서는 조영진 교수가 강의했다<관련 기사 3면>.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세상 끝에 웃음꽃을 피워주세요’
5월 24~25일 NGO 더멋진세상 정기후원 약정행사
NGO 더멋진세상 정기후원 약정행사가 ‘세상 끝에 웃음꽃을 피워주세요’를 주제로 5월 24일(토)과 25일(일) 열린다. 이날 온누리교회 모든 예배에서 나눠주는 정기후원 약정서를 작성해서 제출하거나 NGO 더멋진세상 홈페이지(abetterworld.or.kr)에서 참여하면 된다.
NGO 더멋진세상은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가난과 질병, 자연재해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섬기는 국제개발 NGO다. 하나의 마을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더멋진마을조성사업’과 긴급한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인도적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관련 기사 5면>.
NGO 더멋진세상 창립 15주년 기념 ‘더멋진 콘서트’와 ‘더멋진 사진전’도 열린다. 더멋진 콘서트는 5월 22일 오후 7시 30분 양재온누리교회 기쁨홀, 더멋진 사진전은 5월 21일(수)부터 31일(토)까지 양재온누리교회 원형홀에서 이어진다.
/ 홍하영 기자
국제 의료 플랫폼 NGO ‘메디엑세스’ 창립축하예배
5월 24일 오후 5시 양재온누리교회 기쁨홀, 화평홀
국제 의료 플랫폼 NGO ‘메디엑세스(MediAccess)’ 창립축하예배를 5월 24일(토) 오후 5시 양재온누리교회 기쁨홀과 화평홀에서 드린다. 온누리교회 소속 의료인과 의료선교에 관심 있는 성도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국제 의료 플랫폼 NGO 메디엑세스 창립축하예배는 연합챔버팀 특순, 이재훈 위임목사 설교, 메디엑세스 미니 다큐 상영, 내빈 소개, 김병순 대표 인사, 박준범 회장(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이인용 장로(당회서기) 축사, 윤형주 장로(가수), 신델라 자매(성악가) 특순,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강부호 목사 축도 등의 순서로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 02-570-7110
/ 홍하영 기자
2025 마리아행전 ‘평강의 복’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양재 사랑홀
나라와 민족을 위한 여성기도부흥운동 ‘마리아행전’이 오는 6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평강의 복’(시 29:11)을 주제로 막 오른다. 오전 10시 국내 온누리교회 모든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6월 11일과 12일에는 서빙고와 양재온누리교회 성도들은 양재 사랑홀, 캠퍼스 성도들은 소속 캠퍼스 본당에서 집회에 참가하면 된다. 서빙고온누리교회에서는 예배 중계가 되지 않는다. 6월 13일에는 모든 캠퍼스 마리아들이 양재온누리교회 사랑홀에 모여 연합기도회를 한다.
2025 마리아행전 ‘평강의 복’에서는 이재훈 위임목사, 이훈 목사(길벗다문화센터), 정갑신 목사(예수향남교회)가 메시지를 전한다. 참가를 원하는 성도들은 각 캠퍼스 로비에 마련되는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비는 4만 원(간식, 물 포함). 6월 1일까지 등록하면 회비를 2만 원 할인해 준다.
문의: 02-3215-3667
/ 홍하영 기자
법조인맞춤전도집회 ‘Justice For You’
6월 16일 오후 6시 45분 서빙고온누리교회 본당
법조인을 위한 맞춤전도집회 ‘Justice For You’가 막 오른다. 6월 16일(월) 오후 6시 45분 서빙고온누리교회 본당에서 진행된다. 법조인들이 진정한 정의의 완성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축제의 장(場)이다.
법조인맞춤전도집회 ‘Justice For You’ 참가신청은 온누리교회 홈페이지(onnuri.org)나 각 캠퍼스 로비에 설치되는 홍보부스에서 하면 된다. 신청서에 초대 대상자인 법조인(판사, 검사, 변호사, 법대교수, 외국변호사 등)의 정보를 반드시 기록해야 한다. 참가신청 1차 마감은 5월 22일(목) 오후 5시다. 참가신청 3일 이내 접수 확인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준다.
법조인맞춤전도집회에서는 손범수, 진양혜 아나운서가 사회를 보고, 가스펠 보컬 밴드 크룩스, 가수 선예, 소프라노 강혜정 등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설교는 이재훈 위임목사가 한다.
전도대상자를 위한 ‘요청자기도모임’이 5월 26일(월)과 6월 2일(월) 오후 7시 30분 서빙고온누리교회 두란노홀(선교관 지하 1층)에서 열린다.
문의: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저스티스포유’
/ 홍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