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온누리교회(충청남도 서산시 안견로 213 삼일빌딩 4층)가 온누리교회 13번째 캠퍼스로 전환됐다. 이를 축하하고 감사하는 ‘ 서산온누리교회 캠퍼스 전환 및 예배당 이전 감사예배’ 를 지난 1월 21일(수) 서산온누리교회 본당에서 드렸다. 이재훈 위임목사, 박종길 목사, 최영민 목사, 당회서기 민문기 장로 등 온누리교회 목회자 및 리더십, 서산온누리교회 성도 등 190여 명이 참석했다.
서산온누리교회 캠퍼스 전환 및 예배당 이전 감사예배는 박종길 목사(서빙고온누리교회) 인도, 당회서기 민문기 장로 기도, 이재훈 위임목사 설교, 이성민 담임목사(서산본향교회) 축사, 장경식 장로, 함일성 장로, 최영민 목사(서산온누리교회) 감사의 말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이재훈 위임목사는 ‘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막 2:18~22)를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우리가 끊임없이 새 옷을 입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함”이라며 “서산온누리교회가 예수님이 나의 신랑 되신 기쁨을 늘 기억하고,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는 생명력 있는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권면했다.
최영민 목사는 “1994년 기도 모임으로 시작된 서산온누리교회가 32년의 여정을 지나 오늘에 이르렀다”면서 “서산온누리교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겸손히 섬기고,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사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산온누리교회는 지난 2004년 기도처로 태동했다.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지역주민들에게 칭찬받는 교회로 자리매김했다. 2025년부터 최영민 목사가 담당목사로 섬기고 있다.
/ 박지혜 기자 wisdom7@onnuri.org
파워웨이브 연합수련회 ‘PASSION 2026’
1차 1월 30일~2월 1일, 2차 2월 1~3일 배재대학교
차세대 파워웨이브 연합수련회 ‘ PASSION 2026’ (이하 패션집회)이 막 오른다. ‘Unshakable’ (흔들리지 않는)을 주제로 대전 배재대학교에서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제 말씀은 <히브리서> 12장 28절이다. 차세대를 세상의 파도에 휩쓸리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믿음의 뿌리를 내리는 거룩한 세대로 세우는 것이 목표다.
1월 30일(금)부터 2월 1일(일)까지 열리는 1차 집회에는 서빙고(2~4부), 양재(중등부), 강동, 부천, 수원, 영종, 하랑센터 파워웨이브를 비롯해 몽골 현지 학생들이 참가한다. 2차 집회는 2월 1일(일)부터 3일(화)까지 진행된다. 서빙고(1부), 양재(고등부), 남양주, 대전, 세종, 도곡, 양지, 인천, 평택, 서산온누리교회와 안산, 평택 M센터 파워웨이브 학생들이 참가한다.
2026 패션집회에서는 개회예배, 저녁집회, 파워페스티벌, 주제 강의, 선택 강의, 폐회예배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김선재 목사(차세대사역본부장), 송바울 전도사(한터사역), 이훈형 대표이사(와우산레코드), 박위 형제(유튜브 위라클 채널 운영)가 강의한다.
청소년들의 실제적인 고민을 다루는 선택강의도 풍성하다. 강동민 센터장(온누리청소년센터) ‘ 하나님이 만드신 진짜 나를 찾다’ , 강하선 디자이너 ‘ 디자인, 하나님을 닮은 창조의 언어’ , 고대곤 교수 ‘ 하나님 왜 그러셨어요?’ , 김지연 약사 ‘ 중독 없는 차세대를 위한 실전 가이드’ , 오경숙 본부장(창조과학회) ‘ 하나님의 설계’ 래퍼 지푸 ‘ 8비트 랩으로 고백하는 Unshakable Faith’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문의: 02-3215-3521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2026 목회사관학교
1월 26~28일 오크밸리 그랜드볼룸
2026 목회사관학교가 ‘ 나를 따르라’ 를 주제로 1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오크밸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온누리교회 전임 및 파트 목회자, 해외 비전교회, 협력 교회, 온누리교회 출신 담임 목회자, 선교사 등 총 362명이 참석한다. 이번 목회사관학교에서는 공동체성경읽기, 주제 강의, 소그룹, 나눔, 특강, 기도회, 패널토의 등이 이어진다.
한편, 지난 1월 23일(금) 서빙고온누리교회 두란노홀에서 ‘ 2026 상반기 Acts29 비전 콘퍼런스’ 를 개최했다. 30개 해외 비전교회 목회자들과 협력 위원, 스태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Acts29 비전 콘퍼런스에서는 찬양, 양웅 장로 대표기도, 축복의 시간, 오범규 장로 격려, 권역별 인사 및 협력위원 소개, 이재훈 위임목사 비전의 말씀, 권역별 모임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 홍하영 기자
2월부터 예배순서 개편
예배 중반에‘공동체성경읽기’
2월부터 예배순서가 일부 개편된다. 예배 5분 전 진행하던 ‘ 공동체성경읽기’ 를 예배 중반에 한다. ‘ 온누리 공동체 성경읽기표’ 를 따라 모든 성도가 함께 성경 본문을 듣고 읽는 시간을 가진다. 예배 시간은 변동 없다. 온누리성경읽기 진도표는 온누리교회 홈페이지(www.onnuri.org, 교인지원센터, 자료실)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주일예배 공동체성경읽기(신약·시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인성경읽기(구약·신약), 토요일과 일요일 개인성경읽기(잠언, 전도, 시편·구약)를 하면 1년 동안 성경일독을 할 수 있다.
예배 시작 15분 전부터는 찬양과 기도로 예배를 준비한다. 예외적으로 예배 전 찬양과 기도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박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