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신문 - “영혼, 정서, 마음이 보약 먹는 시간”

사역

MINISTRY

사역

“영혼, 정서, 마음이 보약 먹는 시간”

 2017-04-17      제1144호

공유하기

1144-6특집대담

회복축제 ‘은혜의 만찬’ 열흘 앞으로

 

 

감사, 기쁨, 평안, 하나님의 임재 경험하는 축제

하나님과 화해하고, 은혜와 자유 마음껏 누리는 場

 

회복축제 ‘은혜의 만찬’이 열흘 앞으로다가왔다.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빙고 온누리교회 본당에서 막 오른다. 회복축제는 말 그대로 상처와 고통으로 신음하고 있는 성도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고,회복시키는 집회다. 이번 회복축제에서는국제YWAM 주강사이자 회복사역 전문가에드 코리(Equipping hearts-RecoveryMinistry 대표) 목사와 결혼과 가족상담심리치료사 박성심 사모가 강의한다. 벌써부터 어떤 회복의 메시지를 선포될지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회복사역본부 리더십(본부장 이기원 목사, 한마음회복예배 담당 권용한 장로, 기쁨의 샘 소그룹인도자 구인유 집사)들이 그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온누리교회 회복사역에 대한구체적인 설명도 해줬다.

 

/ 이소정 기자 s2868@onnuri.org

 

 

회복축제가 막 오릅니다. 목적이 무엇입니까?

 

 

이기원 목사(이하 이): “회복축제의 목적은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많은 성도들에게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많은 성도들이 회복을 갈망하고 있지만 어떻게 회복을 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스스로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진정한 회복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둘째, 크리스천의정체성을 발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수많은크리스천들이 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회복축제에서 새로운 하나님을 경험하고,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것이진정한 치유이자 회복이기 때문입니다. 셋째,회복사역을 알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교회에서 회복사역을 정착시키는 일이 쉽지 않습니다. 이번 회복축제를 통해서 14년 동안 다져온 온누리교회 회복사역을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나누고 싶습니다.”

 

 

 

회복축제 주제가 ‘은혜의 만찬’입니다. 어떤 의미입니까?

 

 

구인유 집사(이하 구): “감사, 기쁨, 평안, 하나님의 임재를 만찬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은혜의 만찬을 먹고 우리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금까지 회복축제가과거의 문제와 아픔을 발견하고 치유하는 것에 집중했다면 지금부터 실시되는 회복축제와회복사역은 예방적 차원입니다. 회복축제 ‘ 은혜의 만찬’ 이 그 시작입니다. 문제에 대응하는면역체계를 단련시키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이: “맞습니다. 감사, 기쁨, 평안, 하나님의 임재가 바로 ‘ 은혜의 만찬’ 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위해서는 이 네 가지 만찬을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고 있습니다.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고, 힘든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회복축제에서는 어떻게 하면 현대인들이 세상을 이길 수 있는지, 용기와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려 줄 것입니다. 네 가지 만찬을 즐기고, 하나님의 은혜를누리는 방법도 안내해 줄 것입니다. 영혼, 정서,마음이 보약을 먹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권용한 장로(이하 권): “아무리 좋은 보약도먹고 싶은 마음이 있어야 효과가 있는 것처럼회복축제 ‘ 은혜의 만찬’ 도 회복되고, 치유되고싶은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많은 성도들이 은혜 받고, 회복 되고, 치유되려면 은혜 받을 자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치유와 회복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 지금부터 마음 밭을 다져야 합니다.”

 

 

 

강사로 초청 된 에드 코리 목사와 박성심 사모가 궁금합니다.

 

 

이: “이번 회복축제의 강사님들은 하나님을왜곡하거나 하나님의 은혜를 온전히 경험하지못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메시지를 선포할것입니다. 상처에서 벗어나 크리스천으로서의정체성을 확립하는데 최적화된 도움을 줄 것입니다.

 

에드 코리 목사님은 국제 마약남용중독연맹의 사무총장이자 예수전도단 치유회복사역 강사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번 회복축제에서는 회복으로의 초대, 회복의 기초가 되는 은혜,은혜와 두려움(동반의존 극복하기), 뇌를 변화시키는 은혜를 주제로 강의하실 것입니다. 진정한 은혜가 무엇인지, 은혜를 경험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안내해 주실 것입니다.

 

박성심 사모님은 가족상담 심리치료사입니다. <임마누엘 일기>의 저자이자 롭노우 목사님의 아내입니다. 기쁨과 평안, 하나님의 임재를 주제로 강의할 것입니다. 성공지향주의, 경쟁사회 속에서 기쁨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다시 한 번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 메시지가 선포될 것입니다. 건강한 공동체를 세우고, 주님이 주시는 기쁨을 회복하고, 실제 삶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확장시켜나가고, 평안을 회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 주실 것입니다.”

 

구: “이번 회복축제 은혜의 만찬에 초청된강사님들을 통해서 하나님과 이웃과의 관계에서 참된 기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쁨은단순합니다. 친구, 가족, 연인들을 만나면 느끼는 감정이 바로 기쁨입니다. 이번 회복축제에서 강의를 들으면 하나님을 생각만 해도 자동적으로 기쁨이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과 나,나와 이웃의 진정한 관계회복에 대한 메시지가 선포될 것입니다.”

 

 

 

성도님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권: “회복축제는 모든 성도들을 위한 축제입니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기 원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상처가없다고 생각하는 성도들도 와야 합니다. 상처가 없는 사람은 오직 예수님밖에 없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은 자신, 가족, 이웃과 화해가필요합니다. 회복축제의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님과 화해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받고 누려야 합니다. 회복축제 ‘ 은혜의 만찬’ 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마음껏 누리기를 바랍니다.”

 

이: “진정한 은혜를 경험할 때 삶이 변화됩니다. 많은 성도들이 회복축제에서 하나님이주시는 은혜의 만찬을 마음껏 먹고 회복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 기쁨, 평안, 하나님의 임재라는 만찬을 먹고 삶 속에서 진정한 은혜를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온누리교회 모든 성도들을 이 아름다운 집회에 초청합니다.”

 작성자   온누리 기자 onnuri@onnuri.org

6,535개 글

리스트보기
검색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 게시판 처음으로 가는 버튼